상단여백
HOME Biz+
중기부 대한민국 동행나비 챌린지 1000만뷰 돌파지난 12일 행사 종료불구 관심 꾸준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한민국 동행세일’ 홍보 캠페인  ‘동행나비 챌린지’ 가 지난 24일로 1000만뷰를 돌파했다.

중기부는  ‘동행세일 틱톡챌린지(동행나비챌린지)’가 동행세일과 함께 지난 12일 막을 내렸지만, 이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틱톡 1000만뷰 외에도 참여 동영상이 4530개 등록돼 있는 등 아직도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동행나비 챌린지’는 동행세일 홍보를 위해 중기부에서 기획한 디지털 캠페인이다. ‘동행합시다’라는 캠페인 송에 따라 나비 손동작 안무 영상을 촬영해 틱톡(TikTok)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중기부는 동행세일 기간(6.26~7.12) 동안 동행세일 홈페이지(ksale.org)와 인스타그램을 연계한 홍보도 추진했다. 동행세일 참여사진, 소상공인 할인정보 등 동행세일 관련 인스타그램 게시글은 9,284건 등록됐다.

동행세일 홈페이지에는 ‘동행장터’ 게시판도 운영됐다. 소상공인들이 별도 회원가입 없이 자유롭게 상품정보과 할인정보를 홍보 할 수 있도록 게시판을 설치했다. ‘동행장터’ 게시판은 총 562개 업체가 참여해 상품정보 등을 홍보하는데 활용했다.

중기부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해 ‘가치삽시다 플랫폼(v.dongbanmall.com)’을 통해 ‘동행장터’를 계속해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박희범 기자  snews@s-news.kr

<저작권자 © Science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소벤처기업부#대한민국#동행세일#동행나비챌린지

박희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