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 행사
전력연구원, 9월 5~6일 지능형디지털발전 컨퍼런스

한전 전력연구원은 9월 5~6일 이틀간 대전 한국전력 전력연구원에서 지능형 디지털 발전(IDPP, Intelligent Digital Power Plant) 산업 생태계 활성화 및 산학연 간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2019 지능형 디지털 발전 컨퍼런스(이하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컨퍼런스에는 김숙철 한전 전력연구원장, 이종환 한전 기술혁신본부장, 오병준 지멘스 소프트웨어 코리아 사장을 비롯한 백옥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연구위원 등 전력그룹사 및 서울대를 비롯한 국내외 20개 기관에서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 관련 기술을 발전소에 적용한 연구 결과를 공개하는 자리다.

전력연구원 측은 발전분야 제조, 운영, 연구기관 및 대학 등의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이종환 한국전력 기술혁신본부장의 개회사와 '발전소 디지털화, 파워 플랜트 4.0'을 주제로 오병준 지멘스 코리아 사장의 특강과 한국전력 및 전력그룹사의 16건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튿날에는 지능형 디지털 발전기술을 주제로 포항공과대학교,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 기계연구원 등이 참여하는 학술 워크숍이 개최된다.

이외에 컨퍼런스 기간 중 전력연구원 제1연구동 3층 발전소 시뮬레이터 룸에서 가상/증강현실을 이용한 발전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다.

허진만 기자  snews@s-news.kr

<저작권자 © Science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력연구원#지능형디지털발전 컨퍼런스

허진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