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방SW
방사청, ADD 이종한 수석에 산업포장유공자 39명 훈ㆍ포장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12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방위산업 발전 및 방위력 개선 유공자에 대한 정부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수식에서는 첨단무기의 국내 개발 및 국산화, 방산수출 분야에서 공적이 탁월한 민‧관‧군 유공자 39명에게 훈장과 포장을 포함한 정부포상이 전수됐다.

방위산업 분야에서는 정밀 유도무기 등 무기체계의 국내 개발과 수출에 힘써온 엘아이지넥스원(주) 김지찬 대표이사가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그 외에도 △산업포장에 국방과학연구소(ADD) 이종한 수석연구원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에 각각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방위력 개선 분야에서는 △보국훈장 송왕근 해군 대령 △보국포장 한진중공업 황원근 부장 등 3명, 그 외에 대통령 표창은 12명, 국무총리 표창은 13명에게 각각 전수됐다.

김지찬 엘아이지넥스원(주) 대표는 “방위사업청을 중심으로 한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첨단 무기체계의 개발과 수출이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방산수출을 통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식전 간담회에서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은 “국방산업은 기업과 연구기관, 정부가 함께 노력해야 하는 분야”라며 “방위사업청은 국방 연구개발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세계 방산시장에 우뚝 설 수 있도록 항상 함께 할 것"을 다짐했다.

ScienceNews  webmaster@s-news.kr

<저작권자 © Science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위사업청#이종한수석#국방과학연구소#엘아이지넥스원#김지찬대표

Science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