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 행사
여성과학기술인 국제정책포럼 25개국서 180명 참석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가 주최한 '여성과학기술인 국제정책포럼' 참석자들이 지난 7일 행사 뒤 기념촬영했다.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회장 윤회온)가 주최한 ‘2019 여성과학기술인 국제정책포럼 (MAPWiST) & 차세대 국제여성과학기술인 캠프(YWS Camp)’가 지난 7~9일까지 이화여대에서 열렸다.

이 행사에는 세계 25개국 여성 과학기술인 180여 명이 참석했다. 주제는 ‘큰 도약을 기대하며(Looking back for a great leap forward)’로 정했다.

축사에 나선 이공주 대통령비서실 과학기술보좌관은 “대한민국은 지속가능한 포용적 혁신국가를 이루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이를 이루어내기 위해서는 집단 지혜가 필요하다”며 “여성의 참여를 확대하고 궁극적으로는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성과 개방성을 확보하기 위한 모두의 노력이 필요한 때“라고 말했다.

신용현 바른미래당 의원은 “여성과학기술 인력은 과학기술분야의 경쟁력 확보에 필수적이며, 우수인력 양성 및 활용을 위해서는 탄탄한 정책이 기반이 되어야 한다”며 미래로의 힘찬 도약을 위한 여성과학기술인의 화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축사하는 이공주 대통령비서실 과학기술보좌관(왼쪽)과 신용현 국회의원.

ScienceNews  webmaster@s-news.kr

<저작권자 © Science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성과학기술인#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윤회온회장#차세대국제여성과학기술인캠프#이화여대#이공주#대통령비서실#과학기술보좌관#대한민국#지속가능#집단지혜#신용현의원

Science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