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영상 포토
특허청, 지식재산기반 차세대영재기업인 10주년 기념식 개최'차세대 발명영재, 함께 그려낸 10년 함께 채워나갈 꿈!' 주제
8일 열린 '지식재산기반 차세대영재기업인 10주년 행사'에서 박원주 특허청장이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사진제공=특허청

특허청은 8일 오전 The-K 호텔 서울에서 '지식재산기반 차세대영재기업인 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 사업 10주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10년의 비전 선포를 위한 자리다.

이 사업은 정부혁신을 뒷받침하고 지식재산 역량과 기업가정신을 갖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인 육성을 위해 잠재력이 풍부한 만 13~15세 학생을 선발·육성시키는 인재 양성 사업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지식재산 뿐만 아니라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 기업가정신,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의 교육을 2년간 받게 된다.

교육생들의 나이가 어림에도 불구하고 지난 10년간 출원한 지식재산권은 2981건에 달하며 스타트업 창업 36건, 대한민국인재상 33명 수상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또 이공계 진학 기피현상이 나타나는 현실 속에서 수료자 중 이공계 진학률이 77.4%로 높았다.

'차세대 발명영재, 함께 그려낸 10년 함께 채워나갈 꿈!'이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진 이날 10주년 기념식에서는 지식재산기반 차세대영재기업인 사업의 향후 비전 선포뿐만 아니라 '가짜인재와 진짜인재'라는 주제로 고려대 조벽 석좌교수의 특강과 지식재산기반 차세대영재기업인 교육·수료생의 교육소감을 들어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 창업·투자 멘토링을 비롯해 이 사업의 향후 교육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창의발명교육 컨퍼런스도 함께 진행됐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특허청은 재능 있는 청소년들이 미래 혁신을 주도할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식재산기반 융합교육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진만 기자  snews@s-news.kr

<저작권자 © Science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특허청#차세대#발명#영재#지식재산#10주년

허진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