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책
시도지사협의회-통일부 24일 ‘한반도’ 협약 체결부산서 제42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
제42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가 24일 부산서 개최됐다. 왼쪽에서 두번째가 허태정 대전시장이다.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회장 서울특별시장 박원순)는 24일 웨스틴 조선호텔 부산에서 시·도지사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2차 총회를 열고 제13대 임원단을 선출했다.

제13대 회장으로는 권영진 대구시장이 뽑혔다. 부회장 및 감사는 추후 선출하기로 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재정분권 추진경과와 향후과제, 지역상생발전기금 개편방안,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 일몰에 대한 대응과 향후과제 등 지방분권 과제에 대한 안건을 보고하고, 시도지사협의회 차원에서 정부, 국회, 유관기관 등에 적극 건의하고 대응하기로 했다.

특히, 총회에 앞서 시도지사들은 통일부와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지난달 30일 판문점에서 열린 북미정상회담 개최 등 한반도의 평화정착 논의가 본격화되는 상황에서 지방자치단체가 남북교류협력의 중요한 주체임을 인식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을 통한 한반도 평화와 번영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는데 힘을 모으자는 뜻도 포함돼 있다.

ScienceNews  webmaster@s-news.kr

<저작권자 © Science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도지사협의회#통일부#한반도#대한민국#박원순시장#서울특별시#권영진시장#

Science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