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책
이상민 의원 "네이버 분원 대덕에 와달라...시너지 클 것"3일 화학연서 네이버 한성숙 대표 초청 간담회
<축사하는 이상민 의원>

이상민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을)이 주최한 네이버 한성숙 대표 초청 출연연 간담회가 3일 한국화학연구원 디딤돌프라자 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강연에 이어 현구현장 3곳 투어가 예정돼 있다.

이상민 의원은 행사 시작 인삿말에서 "네이버는 꿈의 직장이고, 출연연은 40년 이상 연구성과가 축적 된 곳"이라며 "상상력은 지식을 압도한다는 말이 있듯 네이버가 가지고 있는 창의성과 상상성을 출연연과 접목한다면 큰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유성에 지역구를 둔 국회의원으로서의 네이버에 대한 바람도 드러냈다.

이 의원은 "네이버 본사가 아닌, 사무실이라도 대덕에 온다면 출연연 연구성과 창출에도 큰 자극제가 될 것"이라며 네이버 분원 대전 이전을 간곡히 요청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제 직업이 처음 잡지사 기자였고, 자기부상열차 기사를 썼던 기억도 있다"며 출연연에 대한 소회를 피력한뒤 "네이버는 자금을 넣고 나면 대표들이 알아서 일하는 구조여서 연구과제가 뭐가 나올지 로봇을 왜 만든다는 것인지 그게 네이버랑 왜 연관된건지 잘 모르고 시작했듯 네이버랩스도 그렇다"고 설명했다.
한 대표는 "네이버가 지금 어떤 곳인가 생각해보면 누군가의 꿈을 가진 사람들이 네이버 자원과 소스를 이용해 또 다른 사람들의 또 다른 꿈을 바탕으로 글로벌 챌린지를 하고 있는 곳"이라고 정리했다.

이어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는 '네이버랩스 소개와 로보틱스 기술 현황'에 대해 강연했다.
이날 오후에는 연구현장 투어가 예정돼 있다. 한국화학연구원의 바이오기반기술연구센터와 한국화합물은행, ETRI의 정보통신 전시관 투어와 자율주행 기술 시승 체험, 한국기계연구원의 로봇메카트로닉스연구실 및 스마트산업기계연구실을 방문할 예정이다.

<축사하는 한성숙 네이버 대표>

최민철 기자  snews@s-news.kr

<저작권자 © Science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화학연구원#이상민의원#네이버#한성숙대표#네이버랩스#석상옥대표#한국전자통신연구원#한국기계연구원

최민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