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책
한국연구재단-한국특허전략개발원, 기초·원천연구 분야 MOU체결

노정혜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오른쪽)과 김태만 한국특허전략개발원장이 27일 한국연구재단에서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연구재단(이사장 노정혜)과 한국특허전략개발원(원장 김태만)은 27일 한국연구재단 대전청사에서 기초·원천연구 분야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기초ㆍ원천연구 분야 지식재산 성과의 질적 수준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를 통해 R&D 기획 단계부터 특허정보 및 지식재산권(IP) 전문가를 적극 활용하여 유망 분야를 발굴・선정한다. 또, R&D 수행 단계에서의 특허정보를 통해 창출된 고품질 연구성과가 산업계로 활용・확산될 수 있도록 기반을 강화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R&D 전 주기에서 특허정보를 활용한 지식재산 창출 및 활용 전략 수립 ▲R&D 특허성과의 질적 분석 및 성과 관리 ▲R&D 전 주기에서 지식재산 전문가 활용 체계 구축 ▲산학협력활동 실태조사 공동 실시 및 공동 업무의 지속적 발굴・확대 ▲지식재산 역량 강화 교육 추진 등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한 사항들이다.

노정혜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은 “정부 R&D에 지식재산 전략을 접목할 경우 기술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연구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정부 R&D 성과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도록 양 기관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민철 기자  snews@s-news.kr

<저작권자 © Science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연구재단#한국특허전략개발원#MOU#노정혜#김태만

최민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