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IITP, 6월21일 GCS 신규과제-청년 일자리 이음 행사
  • 박희범 과학기술전문기자
  • 승인 2018.06.15 10:34
  • 댓글 0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이하 IITP, 센터장 석제범)는 글로벌 창조 SW(이하 GCS : Global Creative SW) 신규기업의 R&D인력 채용을 위한 2018년 GCS 신규기업-청년 일자리 이음 행사를 오는 21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GCS 사업’은 글로벌 SW시장 성과 창출을 확산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잠재성이 있는 SW전문 중소‧중견기업 주관의 R&D과제를 지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추진된 사업이다.

올해에는 클라우드,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 등의 SW R&D과제에 대해 총 13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번 2018년 GCS 신규기업-청년 일자리 이음 행사는 R&D 인력 중심으로 채용하기 위해 한국정보과학회의 하계학술대회와 함께 개최한다.

IITP 융합기술사업단 최재훈 단장은 “GCS 신규 기업들은 글로벌 SW전문기업, 나아가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 있는 기업”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한 R&D인력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 단장은 또 “대학 졸업 예정자 등 청년들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GCS 수행기업에게는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인재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박희범 과학기술전문기자  snews@s-news.kr

<저작권자 © Science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ITP#GCS#석제범센터장#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청년일자리이음행사

박희범 과학기술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