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책
한국기술경영교육연구원-건국대, 기술사업화 주체 역량 강화 교육

기술사업화 주체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월간 프로그램(5월)이 시행된다.

한국기술경영교육연구원(원장 이상목 전 과기부차관)과 건국대학교 기술혁신연구소가 주관하는 ’기술사업화 전문가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은 29~30일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B1 소회의실에서 시행한다.

이 교육은 ’공공연구성과기술사업화지원사업‘ 수행 주체의 역량 강화가 목표다. 이들의 역량강화를 통해 사업화 수행 과정의 품질을 제고하고 성과를 높여 보겠다는 것이다.

교육대상은 2013~2017년 공공연구성과기술사업화지원사업에 선정된 각 기관의 과제책임자 (연구원) 및 사업을 통해 기술을 이전한 기업의 임직원이다. 또 출연연 연구장비 분야 창업교육 희망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주요 교육 내용은 지원과제 연구자, 공공TLO(기술이전조직), 참여기업 등의 추진 주체에 대한 기업가 정신, 해외진출 마케팅, 기술금융 등의 TIM(Technology and Innovation Management: 기술경영) 교육 등이다.

교육과정별 강사진은 ▲허두영 ㈜테크업 대표(명품의 기술사업화) ▲박재민 건국대 교수(기술경영사례) ▲지예은 특허법인 서한 변리사(특허분석 및 관리전략) ▲조성복 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교육원장(기술가치평가) ▲안관호 ㈜만경아이즈 이사(기술산업 트렌드와 경영분석/기술이전 전략 및 사례분석) ▲송정현 ㈜아인벤처스 이사(비즈니스 모델 전략 수립) 등이다.

ScienceNews  webmaster@s-news.kr

<저작권자 © Science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기술경영교육연구원#건국대학교#기술사업화

Science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