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iz+
세종 4-2생활권에 기업-기관집적단지 조성 시동
  • 박희범 과학기술전문기자
  • 승인 2018.05.08 11:00
  • 댓글 0

세종시 집현리 4-2  생활권에 기업-기관 집적타운 조성이 추진된다.

이를 수행할 용역업체도 공개입찰을 통해 (재)한국종합경제연구원이 선정됐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 이하 행복청)과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는 4차 산업혁명과 국가혁신클러스터와 연계한 ‘기업-기관 집적타운’ 조성 용역 착수보고회를 8일 행복청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기업-기관 집적타운’의 본격적인 추진에 앞서 사업부지 선정 및 재원확보방안 등 타당성 조사와 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원활한 사업 추진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집적타운은 세종시 집현리(4-2생활권) 세종테크밸리 내 3만3,000㎡ 규모의 부지에, 세종시로 이전을 희망하는 기업과 연구소, 기업지원기관의 입주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착수보고회 주요 검토내용은 입지여건 분석, 대상지 개발방식 및 사업시행자 선정방식 검토, 사업 타당성 및 경제성 분석 등이다.

권장섭 행복도시 자족기능유치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공공-기업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유상 세종특별자치시 투자유치과장은 “앞으로 세종시가 자족기능을 갖춘 행정중심복합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힘을 합쳐 자족기능 유치 등 도시기능 강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희범 과학기술전문기자  snews@s-news.kr

<저작권자 © Science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종시#4-2#행복도시#도시첨단산업단지

박희범 과학기술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