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iz+
중기부, 4일 코스닥기업과 중소·벤처 간 만남의 장
  • 박희범 과학기술전문기자
  • 승인 2018.05.04 14:21
  • 댓글 0

인수합병(M&A, 이하 M&A)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코스닥 상장기업과 우수한 기술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 간 만남의 장이 마련됐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코스닥협회(회장 김재철), 한국벤처캐피탈협회(회장 이용성)와 함께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M&A와 투자유치를 위한 ‘코스닥기업 M&A 컨퍼런스’를 코엑스 컨퍼런스에서 개최했다.

1부에서는 M&A 관련 법률·세제 특강과 코스닥 기업의 M&A 성공사례를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2부에서는 코스닥기업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5개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과 장점을 집중 설명하는 IR피칭(기업 홍보)을 진행했다.

3부에서는 사전 매칭된 11개의 중소·벤처기업들과 15개의 코스닥기업과의 1:1 밀착 상담회(기업당 3회, 1회 40분)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신청기업 중 코스닥기업이 투자 및 M&A 의향이 있는 기업을 엄선해 투자 및 M&A 성사가능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M&A 성공사례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 향후 벤처기업협회, 중견기업연합회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기업 간 만남의 장을 정기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석종훈 창업벤처혁신실장은 행사 준비를 위해 애쓴 코스닥협회와 한국벤처캐피탈협회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희범 과학기술전문기자  snews@s-news.kr

<저작권자 © Science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소벤처기업부#인수합병 코스닥

박희범 과학기술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