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iz+
조폐공사 58명 채용4~20일 접수...고졸자 28명 포함
  • 박희범 과학기술전문기자
  • 승인 2018.05.02 14:29
  • 댓글 0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가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2018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원서를 접수한다.

채용 대상 인원은 총 58명으로 일반전형 28명, 전문전형 2명, 고졸전형 28명이다. 올들어 이미 채용을 완료한 업무지원직 등 32명을 포함하면 2018년 신규채용 인원은 90명으로 사상 최대 규모다.

조폐공사는 임용일 이후 3개월 이내의 인턴과정을 거쳐 근무성적 등 평가를 통해 90% 정도를 정규직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채용 직무범위, 전형방법, 임용조건 및 채용일정, 원서접수 방법 등은 홈페이지(www.komsco.com)의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입직원 선발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전형, 3차 직무역량면접 및 인성검사, 4차 조직적합성 면접 등 총 4차의 전형으로 진행된다. 이가운데 2차 필기전형 시험은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합동채용 일정에 맞춰 26일 치러질 예정이다.

조폐공사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직무 필수요소 중심의 채용 방식과 입사지원자에 관한 일체의 인적사항 정보가 배제된 블라인드 전형을 통해 입사지원자의 직무수행 역량만을 평가해 인재를 선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신입직원의 20% 이상을 고졸자로, 35% 이상을 비수도권 지역인재로 채용하고, 채용인재의 성비 불균형 완화를 위해 양성평등채용목표제를 적용하는 등 사회형평적 채용은 물론 국가유공자・장애인 및 저소득층 고용 확대를 통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조용만 조폐공사 사장은 “‘세계 5위 조폐・보안 기업’이라는 비전 달성에 함께 할 창의적이고 유능한 청년 인재가 많이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정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문화가 정착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희범 과학기술전문기자  snews@s-news.kr

<저작권자 © Science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조폐공사#조용만사장#조폐공사채용#

박희범 과학기술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