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iz+
충북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 컨퍼런스 성료
충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기술사업화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재)충북테크노파크(이하 충북TP)가 주관하는 '충북 주력산업 육성을 위한 기술사업화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5~6일 이틀간 열린 이 행사는 충북 지역 주력산업분야 기업인 및 관련 전문가들이 이틀 동안 총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북도 주력산업 트렌드 변화를 공유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

행사 첫날인 5일에는 '인공지능 중심 기술의 현황 및 4차 산업 적용 사례'를 주제로 가천대학교 조영임 교수의 강연을 시작으로 '제조업의 기술혁신과 신사업발굴(금오공대 김성범 교수)' 강연이 이어졌다.

반도체 산업의 주요 이슈인 'ISO26262, ISO/PAS19451 자동차/차량용 반도체 기능안전 및 2차 개정판 개요(한양대학교 김병철 교수)'와 전기전자부품산업의 주요 이슈인 '전기전자 제품의 국내외 전자파 적합성 인증(인터텍이티엘셈코(주) 이강민 이사)' 강연이 세션별로 이루어졌다.

행사 둘쨋날인 6일에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산업, 미래기업 전략(독일 인더스트리 4.0 중심으로)'을 주제로 경기대학교 김택환 교수가 강연했다. 이어 '기술사업화 성공을 위한 글로벌 특허 전략(한국뉴욕주립대학교 심영택 교수)', 그리고 태양광 산업의 주요 이슈인 '에너지저장기술을 이용한 사업화 전략((주)포스코ICT 박용하 부장)' 동력기반기계부품산업의 주요 이슈인 '기계부품 제작에 3D 프린팅 활용 사례((주)쓰리디솔루션 정구봉 대표)'강연이 세션별로 진행됐다.

충북TP 김진태 원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우리 충북 지역 주력산업의 미래를 대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희망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충북지역 기업인들의 혁신적인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ScienceNews  webmaster@s-news.kr

<저작권자 © Science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테크노파크#기술사업화컨퍼런스#산업통상자원부#충청북도

Science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